본문 바로가기

건강

체했을 때 대처하는 방법 3가지

반응형

갑자기 체해서 정말 힘드실 때 이렇게만 하면 속이 뻥 뚫립니다. 우리 체하면 명치가 답답하고 가슴이 꽉 막히니까 여기가 막히면 저 증상들이 곳곳에 온몸에 다 퍼지게 되는데요. 정말 아무것도 못하고 정말 힘드실 텐데 그럼 이걸 어떻게 해결하면 되는가 딱 세 가지만 말씀을 드릴게요. 첫 번째 앞에서 푼다. 두 번째 뒤에서 푼다. 세 번째 손에서 푼다.

첫 번째 앞에서 푼다.

앞쪽에 위장 근육이 있어요.위가 이렇게 있는데 우리 모형을 설명을 드리면 우리 갈비뼈가 갈라지는 이 아래쪽에 가슴뼈가 있는데 뼈를 쭉 따라 내려오면 쏙 꺾이는 부분이 있어요. 뼈가 끝나는 부분 그쪽이 위장 입구가 돼요. 그다음에 위장 입구 쪽 이 위장 입구 쪽을 꾹 쭉 누르시는 거예요. 천천히 10번 세서 쏙 떼고 그다음에 약간 옆으로 갈비뼈 아래쪽 왼쪽 왼쪽에 좀 치우쳐 있기 때문에 왼쪽 갈비 쪽으로 조금 더 옮겨서 꾹 눌러서 10번 세고 천천히 떼고 그다음에 약간 또 옆으로 꾹 눌러서 10번 세고 천천히 떼고 이 전체를 다 하기는 너무 힘들고 위장 입구만 풀어도 많이 편하실 거예요. 단 위장 쪽을 제압하실 때 누워서 누르셔야 해요. 왜냐하면 앉아서 서서 있으면 간이 이렇게 오른쪽에 쳐져 있거든요. 그래서 간을 누를 수가 있어요. 그러니까 누우시면 간이 위로 올라가면서 위장을 누를 수 있기 때문에 이 위장 누를 때는 누워서 눌러주셔야 합니다.

 

두 번째 등을 풀어줍니다.

우리 뒤쪽에 우리 위장 신경이 척추에서 내려오게 돼 있어요. 그래서 날개뼈 사이에 있는 그 중간 지점에서 신경이 내려오니까 그쪽을 풀어내는 거예요.그러면 어떻게 할까요? 우리가 문이나 아니면 벽에 모서리에 있는 부분에 등을 대고 척추 뼈가 있는 왼쪽 근육 오른쪽 근육 꾹 눌러서 10번 천천히 새는 거예요. 그다음에 넣고 그다음에 왼쪽으로 했으니 오른쪽도 하셔야겠죠 오른쪽을 꾹 눌러서 10번 세고 천천히 떼고 이런 식으로 등을 또 풀어주는 거예요. 그럼 마지막으로 손에서 푸는 것 어떻게? 크게? 혈자리 두 가지를 말씀드릴 건데요. 합곡 내관이라는 혈자리 우리 손을 보시면 이 엄지와 검지가 있어. 엄지와 검지를 붙이면 볼록 튀어나온 부분이 있는데 이 제일 볼록 태어난 부분을 합곡이라고 그러는데 이 합곡 자리를 꼭 눌러서 10번 천천히 세는 겁니다. 그런 다음에 좋아지는 걸 느끼면서 천천히 떼고 또 꼭 눌러서 10번 천천히 세고 좋아진 걸 느끼면서 또 떼고 그다음에 두 번째로는 내관이라는 혈자리 우리가 손목을 보시면 손목에 이렇게 접히는 부분 금이 간 곳이 있죠 거기서 힘줄 2개가 꼭 내려와요. 그 중간 지점 그래서 높이는 손가락 3개 아래쪽 이 지점을 꼭 누르는 거예요. 여기를 꼭 눌러서 10번 세고 천천히 떼고 꼭 눌러서 10번 세고 좋아지는 걸 느끼면서 천천히 떼고 이런 식으로 앞에서 풀고 뒤에서 풀고 손에서 풀고 그런데 손으로 풀면 너무 아파요. 손이 불편해요. 그리고 어떻게? 공 있잖아요. 골프공 테니스 공 같은 걸로 앞에서 위장을 풀어버리고 그다음에 공을 등 뒤에 받쳐서 누워서 그 아픈 부분 그러니까 날개뼈 사이 쪽 부분을 이렇게 문질러서 풀어버리고 그런데 이런 게 다 싫다. 어? 너무 복잡해. 힘들어. 그러면 방법이 하나 있어요. 걷기 운동을 하시는 거예요. 우리 걷는 동작을 하게 되면 이 걸으시면서 위장이 자극이 되면서 위장이 풀어져요. 그러니까 앞은 걸으면서 풀고 마찬가지 걸은 동작에서 팔을 흔들게 되면 등 쪽의 근육도 풀어지게 돼요. 그래서 걸으면서 앞과 뒤는 풀고 그다음에 손 쪽은 우리가 가르쳐 드린 혈자리를 누르면서 이런 식으로 걸어주면 이제 이런 것들이 해결이 될 수 있어요. 그러면 이렇게 풀면 끝이 나느냐 그렇지는 않아요. 우리 음식 조심을 하셔야 해요. 채에서 너무 힘들면 딱 한 끼를 굶어버리시고 두 번째로는 물을 조심해서 드셔야 해요. 우리가 어 채 끼가 거의 사라져 가는데 물을 한 번 잘못 먹고 또 채 끼가 가중되는 경우가 있어요. 왜? 물이 성질이 차요 찬 성질이 들어오면 위장 경직이 더 많이 생겨버려요. 그래서 물을 드실 때 요령이 있어요. 찬물 드시면 안 돼요. 따뜻한 물을 벌컥벌컥 안 됩니다. 한 입씩 축이시면서 조금조금씩 드시는 거예요.

 

세 번째, 모든 음식 섭취를 중단한다.

물 말고 음식들 딱딱하고 덩이 져 있고 그런 음식들도 내려가다가 딱 걸리기 때문에 그런 음식들을 스톱 하셔야 돼요. 그다음에 들어가는 거는 이렇게 부드럽게 잘 되었지만 나가는 것도 잘 돼야 돼요. 왜냐하면 대변이 꽉 차 있으면 가스가 차면서 책끼 증상을 더 유발할 수 있거든요. 그래서 음식 조심 플러스 대변이 안 나왔으면 대변을 빨리 빼버리는 그런 식으로 체했을 때 대응을 하시면 정말 도움이 많이 되실 거예요.

반응형